밀양시, "상남면주민자치회 ... 2023년 상남면 주민총회 개최"

내년도 자치계획, 주민자치 역량사업 안건 심의 - 예림초 관악부, 민요, 전시회 등 마련 풍성한 볼거리 제공

2023-08-23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밀양시 상남면주민자치회(회장 김호창)가 상남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2023년 상남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이날 "주민총회는 내년도 자치계획과 주민자치 역량사업의 안건을 결정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예림초 관악부, 주민자치프로그램 민요교실 축하공연과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 전시로 시작을 알려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주민자치역량강화사업인 △기산 숲 아름답게 가꾸어 김상윤 선생 알리기 △함께 해요!! 클린(clean) 상남만들기를 심의했다.

또한 상남면 주민자치회는 2023년 사업으로 안전한 종남산 등산로 만들기를 추진해 종남산 등산로 환경을 개선하고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며 지역주민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어 경로당을 찾아가 환경캠페인을 실시해 환경문제 해결에도 관심을 가졌다.

김호창 회장은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인 주민총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면서 “주민들의 제안으로 결정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수 상남면장은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많이 내주셔서 지역발전과 자치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오늘 선정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와 협력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