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립팅, Key Management 솔루션 제공 위한 사업적 제휴 체결

2023년 3분기 출시 예정…사용자가 손쉽게 직접 데이터 관리 가능

2023-07-21     손영철

㈜인크립팅(Encrypting)는 보안전문 기업 ㈜에스케어와 서비스 형 키 매니지먼트(Key Management-as-a-Service, KM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크립팅과 에스케어가 공동 출시하는 솔루션은 사용자의 기밀 정보(user confidential information)을 양사가 제공하는 안전한 환경(Hardware Security Module)에 저장, 관리하고 유지하여 일반 사용자에게는 안전한 개인금고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기업과 기관에게는 보안에 관한 컴플라이언스를 구체화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서비스 형 키 매니지먼트는 △키가 사용되는 환경으로부터 분리된 암호화된 키 저장공간 △사용자 기밀 정보 생성, 교체, 비활성화, 삭제의 별도 관리, 키 관리 항목 분리, 암호화 키 관리 및 쿼럼 정책에 대한 감사 등이 KMS(Key Management service)에 내재화 되어 있다.

인크립팅 관계자는 “에스케어의 파트너 참여로 인해 서비스가 글로벌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HSM과 KMS는 별도의 환경으로 구성되어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사용자에 의해 관리가 이루어졌지만, 2023년 3분기에 출시 예정인 솔루션은 그러한 기술 습득없이 KMS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 복잡하고 어려운 보안관리를 대중적인 서비스로 제공하는 사례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케어의 정경원 대표는 글로벌 보안기업 시만텍과 시스코 코리아의 대표, 한국전자인증 총괄 사장을 역임한 CEO로서 IT분야에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을 갖춘 보안 전문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