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인공지능콘텐츠강사 1급+ SNS지도사’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 마련

오는 8일 개강, 챗GPT와 AI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블로그, 숏폼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구성

2023-07-06     김진선 기자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에서는 오는 8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인공지능콘텐츠강사 1급+ SNS지도사’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을 실시한다.

최재용 원장은 “디지털융합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다양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업이 진행될 것이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 민간자격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니 많은 분들의 참여가 예상된다”라고 취지를 전했다.

시험은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시험 대비 교육과정은 8일 윤성임 강사의 ‘챗GPT 등 생성 AI 활용 인스타그램하기’, 홍은희 강사의 ‘AI 글쓰기 및 블로그 하기’, 김선숙 강사의 ‘AI 영상 제작 및 유튜브 하기’, 이도혜 강사의 ‘숏폼 콘텐츠 제작 및 틱톡하기’가 진행된다.

시험 감독을 맡은 윤성임 디지털융합교육원 부원장은 “이번 과정은 두 개의 민간자격시험을 겨냥한 과정으로 두 개의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수강료는 20만 원이며 교육과 관련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을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