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엔폴리, 초격차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사업 후속지원 선정

2023-05-25     최재경 기자
첨단

첨단 신소재 나노셀룰로오스 전문기업 ㈜에이엔폴리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후속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초격차 신산업 스타트업 후속지원 사업은 ‘20년부터 3년간 ‘초격차 스타트업 1000+’의 전신인 ‘BIG3 혁신 분야 창업패키지 사업’을 지원받은 스타트업 중 지원 기간 매출·고용·투자유치 중 1개 이상이 상위 10%에 해당하는 우수 스타트업들을 별도로 평가하여 최종 선정하였으며, 향후 2년 동안 최대 10억 원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위한 사업화자금을 후속으로 지원받게 된다.

㈜에이엔폴리는 포스텍 실험실에서 스핀오프한 기술 기반의 혁신 스타트업으로 나노셀룰로오스 제조뿐 아니라 바이오, 의료, 자동차, 포장재, 이차전지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혁신 기술과 제품을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개발하는 등 나노셀룰로오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블룸버그(Bloomberg) 등을 비롯해, 각종 글로벌 시장조사서에서 리딩 마켓 플레이어(Leading Market Players)로 소개되는 등 글로벌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미국 법인 설립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사업화에 한 발짝 다가가고 있다.

노상철 ㈜에이엔폴리 대표는 “초격차 스타트업 육성사업 후속 지원 사업 선정을 통해 에이엔폴리의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며, 이를 계기로 더욱 공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나노셀룰로오스 글로벌 넘버 1 기업으로 우뚝 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