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백영현 시장 '학교 건의사항 현장 청취'

시장, 태봉초 학생들과 급식을 함께 점심 식사하며 급식 질 확인 또 학교 관계자와 함께 아파트 건설현장에 방문하여 통학를 확인..

2023-05-24     고성철 기자

포천시는 지난 23일 송우초등학교(교장 한정희)와 태봉초등학교(교장 최미숙)의 건의사항과 관련해 시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에 방문하여 소통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백영현

두 학교의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송우초, 송우리 태봉푸르지오 아파트(2024. 12. 준공예정)의 태봉초-송우초 공동학군지정 문제와 관련하여 아파트에서 송우초로 통학할 수 있는 안전한 통학로 확보요청 ▲태봉초, 태봉초-송우중 사잇길의 겨울철 제설작업 등 보도블럭 파손으로 인한 정비 요청 등이다.

이에 백영현 포천시장은 교육지원과, 생태공원과, 도로과 등 시 관련 부서장, 학교 관계자와 함께 아파트 건설현장에 방문하여 통학로 확보방안을 논의했으며, 송우중까지 직접 걸으며 등․하교시 불편한 점을 살폈다.

또한, 최근 계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 학교 급식의 질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학부모 우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태봉초 학생들과 급식실에서 함께 점심식사를 했다.

이날 백 시장은 관계자들로부터 현장설명을 듣고,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찾고, 합리적으로 정비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한편, 포천시는 올해 포천교육지원청과의 교육경비 협력사업으로 23억 원을 지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천시 자체 사업으로 기숙사 운영고 지원, 교육시설 및 환경개선사업, 고교학점제 운영시스템 지원, 미래인재 핵심역량 육성사업 등 45억여 원의 교육경비를 관내 초중고 학교에 지원하는 등 작년보다 12억 원 예산을 증액해 지역교육발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