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아구데이 개막식,19dance 유아반 'DITTO' 공연...애교 댄스로 관객을 녹이다.

2023-05-15     안기한 기자

[안기한 기자]19dance 유아반 아이들이 제12회 아구데이 개막식 메인 공연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순수함 그대로의 애교 율동으로 열광시켰다.

 

오동동상인연합회는 ‘제12회 마산아구데이축제’가 지난 12일 마산합포구 오동동 문화광장에서 성황리 개최됐다고 15일 밝혔다.

19dance

 



아구데이 축제는 창원특례시의 대표음식 ‘아구찜’ 및 아구거리 활성화ㆍ소비촉진과 음식관광 상품화로 외식산업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상권 상생 발전을 이루기 위해 2009년부터 추진됐다.

 

이날 공연에 참가한 19댄스팀들은(홍지우,현시연,진은채,안가민,유수아,정채아,이슬아,박소연,이시은,임수민,임세연) 'DITTO'라는 공연곡으로 무대에 오르며 아이들만이 출 수 있는 애교 댄스 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 잡았다.

19dance

 

이를 관람한 객석에서는"너무 이쁘고 귀엽다","어휴~안아주고 싶어","역시 아이들이 귀여워",등 다양한 탄성이 터져 나왔다.

 

공연을 관람한 C모씨(중앙동,57세,남)는"아이들의 춤을 보면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며"트롯가수도 좋치만 이번 공연기획이 전체적으로 최고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2회차인 아구데이 축제는 내 고장 가수들이 출연하는 축제한마당, 다양한 아귀요리를 접할 수 있는 아귀요리 무료 시식회, 초대가수로 미스터트롯2의 손빈아와 미스트롯1의 장하온이 출연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체험형·참여형 부스를 운영해 단순히 ‘보는’ 축제에서 탈피해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맛보는’ 축제로 진행돼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