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연수원, 디지털융합교육원 최재용 원장 초청 ‘챗GPT 교육행정 활용’ 특강 개최

아숙업, 뤼튼, 챗GPT 등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 활용, 교육행정의 효율성·품질 향상 방법 실습

2023-05-05     김진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은 최재용 원장이 4일 울산교육연수원에서 초거대 생성 AI 챗봇 GPT를 교육행정에 접목하는 방법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울산광역시 교육행정 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최됐으며 최재용 원장은 아숙업, 뤼튼, 챗GPT와 같은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교육행정의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tome.app과 D-id를 활용한 실습 교육을 진행해 AI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특강은 교육행정 공무원들이 초거대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교육의 혁신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최재용 원장은 “초거대 생성 AI 기술은 교육행정 분야에서도 큰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교육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미래를 대비하는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울산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과 교육행정의 접목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