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2023년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서 품질인증제도 홍보

- '우수천일염인증'을 받은 소금 브랜드 '모어댄쏠트'를 증정품으로 활용

2023-05-03     박재균 기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수산물 인증제도 홍보를 위해 2023년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 참가했다.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증대와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최고의 천일염임을 보여주는 ‘우수천일염인증제도’를 소비자에게 집중적으로 홍보하며, 실제 우수천일염인증을 받은 소금 브랜드 '모어댄쏠트'를 증정품으로 선보였다.

  그동안 소비자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우수천일염인증제도’는 국가에서 직접 정한 엄격한 생산 및 품질 기준을 통과한 천일염을 인증하는 것으로, 질 좋은 천일염 생산을 촉진하고 식품위생과 안전성을 확보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는 제도이다. 

  ‘안전을 키운다! 안심을 먹는다!’라는 슬로건을 걸며 어느 때보다 먹거리의 안전과 안심을 알리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의 이번 전시는 우수천일염인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받으며 좋은 먹거리, 좋은 소금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있다. 

  증정품인 모어댄쏠트는 ㈜화이트디어스토리와 2019년부터 해양수산부 우수천일염인증을 받아온 호성염전이 ‘소금,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고자 올해 새롭게 출시한 브랜드다. 우수한 성분과 인증을 토대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명품 소금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올해로 18회를 맞는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4월 27일부터 4월 2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