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새마을 협동 정신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경남 만들자"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핵심리더 워크숍 참석 새마을지도자 400여 명 참석…새마을 정신의 ‘협동’ 강조

2023-04-25     김 욱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25일 오전 소노캄거제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핵심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이하 기념식)’에 참석해 새마을지도자를 격려했다.

경상남도새마을회에서 주관한 기념식에는 박완수 도지사, 김진부 도의회의장, 안화영 경상남도새마을회장, ·군 지회 회장단 등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기념사, 축사,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박완수

 

박완수 도지사는 새마을 정신 중 하나인 협동을 통해 대한민국이 안팎으로 마주하고 있는 위기를 극복하고 더욱 강한 나라를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남은 대한민국 산업화의 요람이었고 민주화가 출발한 위대한 역사를 가진 곳이라며 새마을 가족 여러분을 비롯해 도민들이 뜻을 하나로 모은다면 경남이 새롭게 도약하고 대한민국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새마을의 날은 1970년 4월2 2일 새마을가꾸기운동 제창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1년 국가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이번에는 제창 53주년을 맞이해 새마을운동 핵심 지도자들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