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쿡 요리아카데미, 일본 음식 여행 - 제 1회 나가사키현 향토 음식 쿠킹 클래스 개최

2023-04-17     lukas

시사쿡 요리아카데미가 지난 6일, 일본 음식 여행 시리즈 중 첫번째로 일본 나가사키현 향토 음식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

일본 나가사키현 서울사무소와 주한일본대사관이 후원하고 시사쿡 요리아카데미가 주관한 이번 쿠킹 클래스는 나가사키현의 다양한 향토 음식 중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나가사키 짬뽕과 가쿠니(일본식 돼지고기 장조림)를 체험 요리로 선정했다. 요리 체험에 앞서 나가사키현 서울사무소 도모나가 소장의 나가사키현 소개가 있었는데, 나가사키현의 문화, 관광 등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었고, 현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동영상도 시청할 수 있었다. 이어진 체험 요리 순서에서는 참여자들이 강사의 시연을 보고 직접 요리해보는 방식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일본 나가사키현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인기 여행지인 일본 후쿠오카 바로 옆에 위치한 항구 도시로 외국과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일본 현지의 향토 음식과 세계의 다양한 음식 문화가 한 데 섞여 나가사키현만의 독특한 음식 문화가 발전한 지역으로, 이번 쿠킹 클래스 참여자들에게는 나가사키현의 명물인 나가사키 카스텔라가 제공되어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재 시사일본어학원에서 4개월 째 수업을 들으면서 어학 공부에만 집중한 나머지 일본 문화에 대해서는 깊게 관심을 가지지 못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일본 지역에 대해 더 깊게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고 또 그 지역의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더욱 더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사쿡 요리아카데미 관계자는 “시사쿡 요리아카데미는 일본어, 중국어 교육 전문 시사아카데미가 만든 정통 요리학원으로 학원의 어학교육으로는 할 수 없는 체험형 문화 학습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이번 제 1회 일본 음식 여행인 나가사키현 향토 음식 쿠킹 클래스를 시작으로, 지역 관계자 및 관련 기관 또는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격월로 다양한 지역의 일본 음식 여행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더 나아가서는 일본 뿐 아니라 세계 음식 여행 시리즈도 기획하여 많은 사람들이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보고 관련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클래스를 선보이겠다”라는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시사쿡 요리아카데미에는 일본 음식 여행 뿐 아니라 매월 다양한 원데이클래스 및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