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챗GPT 활용한 ‘유튜브 쇼츠 챌린지 10만 원 환급’ 과정 마련

오는 4월 5일(수)부터 매주 수요일, 유튜브 채널 진단, 숏츠, 구독을 부르는 썸네일 등 수익화 비법 공개

2023-03-29     김진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에서는 ‘뜨는 유튜버 수익화 챌린지’를 오는 4월 5일(수)부터 26일(수)까지 21일간 매주 수요일 오후 8시~10시까지 진행된다.

유튜브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파이를 키워가고 있다. 대부분 사람들이 유튜브를 재미 삼아 혹은 정보를 얻고자 시청한다. 그런데 최근 들어 유튜브를 통한 수익창출에 뛰어든 유튜버들이 시선을 받고 있다.

이번 과정을 마련한 최재용 원장은 “유튜브를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유튜브를 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직접 제작을 통해 수익구조를 만든다면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챌린지는 왕초보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재밌게 진행코자 한다”라며 취지를 전했다.

또한 “요즘 챗GPT가 대세인데 특히 챗GPT는 글쓰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 이번 유튜브 제작에도 챗GPT를 활용해 제목 잡기와 시나리오 쓰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어려움이 있어 망설이고 있다면 이번 교육을 통해 해결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과정은 1주차(5일) 유튜브 채널 진단 및 콘셉트 잡기, 2주차(12일) 인공지능으로 유튜브 제목, 설명 시나리오 쓰기, 3주차(19일) 숏폼 콘텐츠 제작기법, 4주차(26일) 직접 제출한 영상 피드백, 구독을 부르는 썸 네일 제작 등이다.

수가료는 특히 이번 과정은 챌린지로 진행하기 때문에 수강료 20만 원이나 챌린지 완수 시에는 10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을 검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