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광주전남지회서 ‘인공지능&메타버스’ 특강 진행

지난 18일(토), ‘초거대 AI와 챗GPT’ 주제 강의로 큰 호응 얻어

2023-03-20     김진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은 지난 18일(토) 오후 2시 광주전남지회(지회장 강진교)에서 진행한 ‘인공지능&메타버스’ 특강에서 ‘초거대 AI와 챗GPT’라는 주제로 강의해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최재용 원장을 비롯한 최혜정 광주전남지회장 겸 선임연구원과 정성덕 광주지회장 겸 선임연구원이 맡아 함께 했다.

이날 특강에서 △챗GPT가 무엇이길래? △챗GPT 실제 활용 사례 △챗GPT 확장프로그램 △비디오스튜 사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특히 챗GPT, 뤼튼를 활용해 블로그 작성 방법 및 디오스튜로 유튜브 홍보 영상을 손쉽게 제작 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치킨 가게를 운영하는 한 자영업자는 “전남 강진에서 멀리 광주까지 강의 받으러 왔는데 챗GPT 덕분에 가게 마케팅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돼 가게 운영에 큰 힘을 얻고 간다”라고 전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대상의 직업군은 자영업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건설업,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참석했다. 최재용 원장은 “챗GPT는 상상이 아니다. 현실이다. 챗GPT는 앞으로 더 빠르게 발전할 것이며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일을 훌륭한 비서가 돼 여러분들의 일터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특강을 청취한 수강생들은 챗GPT를 각자의 일터에서 활용해 보겠다는 관심과 호응을 보이며 특강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