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렘브란트, 교육전문기업 최고 전문가 임선희 고문 영입

30년간 아동교육 현장에서 쌓은 역량으로 아동미술 시장 경쟁력 강화 도모

2023-03-15     최재경 기자
영렘브란트가

35년간의 미술교육방식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120만명 어린이들과 함께하며 ‘한국프랜차이즈 3개년 대상 수상’ 및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전국 가맹점 200곳 이상을 보유한 프리미엄 아동미술 교육 브랜드 영렘브란트(대표 오은정)은 아동미술교육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임선희 고문을 영입했다.

영렘브란트 오은정 대표는 임 고문 영입 후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새로운 가맹점 관리 시스템과 다양한 플랫폼을 구축해 회사 성장률에 큰 기여가 되었다고 밝혔다.

임선희 고문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고 (주)한솔교육, (주)키즈엠 상무와 (주)프뢰벨 부대표를 역임하였다.

임 고문은 한솔교육의 <신기한 수학나라> 프로그램과 조직 런칭에 성공하여 자신의 역량을 입증하였다. 이 외에도 다수의 한솔교육 전집을 런칭 하였으며 최근에는 한솔교육 <핀덴> 개발 런칭 총괄 본부장과 브레인스쿨 총괄본부장, 멘델스쿨 영어유치원 총괄본부장을 맡으며 이들을 교육전문 선도기업으로 키웠다.

임 고문은 영렘브란트에서 고문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30년간 아동교육 현장에서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아동미술프로그램 개발과 가맹점 관리, 회사의 전반적인 경영관리에도 체계적인 메뉴얼과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대한민국 아동미술 교육 환경과 알파세대에게 필요한 창의아동미술 교육의 역사를 발전시키고 문제점을 보완하기위해 새로운 연구 인력을 구축하였다. 
짧게는 8년에서 30년의 경력을 가진 미술 전문가들로 본사 교육연구팀을 구성하여 프리미엄에 걸맞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였다. 

기존 3개월 주기로 업로드 되었던 신규 프로그램을 2개월로 감축하며 급변하는 아동미술 트랜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그 흐름을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YR 라이브 TRM” 시스템을 도입하여 매월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였다. 
YR 라이브 TRM은 <수업 유형별 운영 스킬>, <브리핑 스킬>, <행복한 수업 만들기>와 연령별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하여 400명 이상의 가맹점 원장과 선생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썼다.

이어 영렘브란트만의 특별 가맹점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주로 외식업체에서 사용되었던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벤치마킹하여 기존·신규 가맹점 관리 서비스에 힘쓰며 전국에 있는 200곳 이상의 가맹점들이 다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직접 가맹점에 방문하여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학원 운영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영렘브란트 오 대표는 “영렘브란트는 최고의 교육 전문가 임선희 고문을 영입함으로써 2022년 코로나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가맹점 수가 확대되어 실질적으로 회사의 성장을 도모하였으며, 아동미술 프로그램 수준을 업계 최고로 올리고 획기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우리나라 최고의 미술교육 프랜차이즈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