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최재용 원장 ‘2023년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 대상’ 시상식서 ‘사회봉사공훈부문 대상’ 수상

지난 22일, ‘이것이 챗GPT다’라는 제목의 초청 강연도 큰 호응 받아

2023-02-23     김진선 기자

글로벌메타버스ESG총연합 총재이며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최재용 원장은 지난 22일(수)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글로벌 명예의전당(재)(이사장 김명환)의 ‘2023년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봉사공훈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재용 원장은 2000년대 초반부터 국내에 소셜미디어 보급에 앞장섰왔으며 관련 전문 강사양성을 시작으로 1인미디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메타버스, ESG 그리고 최근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고 있는 챗GPT에 이르기까지 강사과정을 통해 인재양성에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수십 권의 저술 활동을 통해 베트스셀러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강의, 포럼, 세미나, 칼럼, 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와 같은 활동은 바로 해당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함은 물론 수익창출로 이어지도록 하고 있어 경제 분야는 물론 사회 전반에 이르기까지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최재용 원장은 남다른 열정으로 국가와 경제발전에 힘쓰고, 성실한 자세와 탁월한 창의력으로 높은 신망을 받고 있으며 특히 혁신 부문에 남달리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 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이 상을 받았다.

최재용 원장은 “전 세계가 경제적으로 너무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다. 경제를 살리는 일에 너와 내가 없을 것이다. 앞으로 더 연구하는 자세로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양성에 힘을 더하고자 한다. 교육만이 살길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최재용 원장은 이날 행사에 2월 포럼 명강사로 초빙 돼 세계적으로 가장 핫 키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챗GPT를 주제로 ‘이것이 챗GPT다’라는 제목의 초청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포럼에는 디지털융합교육연구원에서 여러 명의 강사들이 함께 해 실급과정을 도왔다.

다음 3월 포럼은 오는 3월 30일(목) 18시에 서울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