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등록야영장 시설 개보수 지원한다

-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등 지원 - 이달 24일까지 신청 접수

2023-02-06     박재균 기자

양양군이 안전하고 쾌적한 야영 환경조성을 위해 등록야영장에 대한 안전·위생 시설 개보수 등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보다 안전한 야영장 환경을 조성하여 인적·물적 피해를 예방하고,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역 내 등록야영장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내용은 야영장의 ▲ 안전·위생 시설 개보수 ▲ 화재안전성 확보 ▲ 캠핑카 관련 인프라 구축 등이다.

지원 금액은 분야별로 세분화 되어 있으며, 야영장 안전·위생 시설 개보수의 경우 1개소 당 총사업비의 70%로 3천5백만 원(자부담 30%)까지, 캠핑카 관련 인프라 구축도 1개소 당 총사업비의 70%, 5천2백5십만 원(자부담 30%)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양양군에 등록된 야영장 중 안전·위생설비나 화재안전시설 보완이 시급한 야영장을 우선 고려하며, 사업계획의 적정·타당성 및 자부담 확보 여부도 평가하여 선정된다. 

제외 대상은 최근 3년간 같은 사업으로 선정된 야영장과, 책임보험 또는 공제 미가입 야영장 등이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관광사업 등록증 사본 등의 서류를 2월 24일까지 양양군 관광문화과에 방문·제출하면 된다. 이후 강원도 및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심사하여 지원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22년도에 약 4천6백만 원(자부담 약 1천3백만 원 포함)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야영장 2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위생 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