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 2022년도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

지역적으로 편향된 독과점 정치를 견제하고 유권자의 실질적인 민의를 대변하는 창구 역할 기대

2022-12-23     최재경 기자
(사)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

사단법인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은 2022년 12월 22일에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2022년 정기총회와 우수의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유권자의 입장을 대변하고자 특별히 노력한 국회의원15명 (서병수, 조경태, 김기현, 윤호중, 김도읍, 이채익, 이헌승, 조해진, 박재호, 전재수, 최인호, 김미애, 박수영, 백종헌, 황보승희 국회의원)에게 연맹의 감사장을 수여하고 유권자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를 위하여 고문으로 위촉하였다. 

또한 연맹의 의정모니터링 사업의 결과분석과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거쳐 부산광역시의회 위원회별로 한명씩 선발하여 6명 ( 강무길, 김광명, 박철중, 서지연, 이승연, 정태숙 부산광역시의원)에게 의정활동 우수시의원상을 시상하였다. 

이 자리에서 의정활동모니터 활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한 우수시민에게 우수모니터상을 시상하고 연맹의 임직원 중 부산광역시장, 부산광역시의장, 부산광역시교육감 표창 수상식이 이어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연맹의 설립취지와 잘 부합되는 사회적 약자를 돕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온 강병령 한의사를 상임대표로 선임하였다. 

인터뷰에서 연맹의 김희매 이사장은 “지역적으로 편향된 독과점 정치를 견제하고 유권자의 실질적인 민의를 대변하는 전국적인 활동을 위하여 연맹 본부를 서울로 이전하는 정관 개정을 하였다고 밝히며, 정치인들이 필요할 때 말로만 내세우는 국민이 아니라, 실질적인 국민의 마음과 뜻을 대변하는 창구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