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1인 창조기업의 날” 및 “B-Investment Show” 행사 개최

해운대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엘이이원 이시형 대표 3등 수상

2022-11-08     최재경 기자
부산경남

부산, 경남지역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에서는  “1인 창조기업의 날”을 맞아 각 입주업체간 건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며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투자 초기 기반 조성을 위한 행사로 지난 10월 27일(목), 부산시 해운대구에 있는 CENTAP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1층 창업카페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총 2부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부산·경남 1인 창조기업의 날”로 부산경남지역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과 함께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였고 2부 행사에 앞서서 1인 창조기업을 위한 “IR제안서 작성 및 시드투자 유치방법” 교육을 진행하였다. 강사로 나선 ㈜넥스트메타 최진교대표이사를 통해 전해 듣는 투자자의 관점에서의 투자제안서 준비사항 및 여러 가지 팁은 향후 투자를 유치하고자 하는 부산경남지역 1인 기업들에게 알찬 시간이 되었다.

2부는 “B-Investment show” 행사로 각 센터의 우수 기업 6개사가 참여하는 경연대회로 우수 발표기업 선정 및 포상금 수여 및 참여기업과 투자사간 네트워크 구축 지원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서 해운대1인창조기업지원센터의 엘이이원 이시형 대표가 3등 수상으로 상금 100만원을 수령하였다.

해운대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엘이이원(대표 이시형)은 새로운 생산방식의 스테인레스 파이프 제조 및 유통 회사로서 핵심사업으로 철강산업으로 스테인레스 재질의 특수가공제품, 코일, 파이프 관련 구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발빠른 납기 대응과 원가절감 30%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해운대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최근 투자유치를 위한 ‘2022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 행사에서 스타트업 IR 발표대회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