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홍천무궁화문화예술회관, 제3회 ‘한국무궁화미술대전’ 개최

김영배 작가(심석) “우리 꽃 무궁화 애국심과 함께 피어난다”

2022-10-07     고성철 기자

“한국무궁화미술대전”이 지난달 20일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홍천무궁화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종합대상

제3회 “한국무궁화미술대전”을 주최한 사)한국무궁화미술협회 김영배 이사장이 우리나라 꽃으로 우리의 가슴속에 피어 있는 꽃 무궁화를 주제로 한 작품을 전국적으로 공모하여 나라꽃 무궁화의 올바르게 인식하기 위한 목적으로 현대의 다양한 표현방법을 통해 신진작가를 발굴하고자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개최했다.

1.2회때 보다 작품수준이 많이 향상됐고 출품자들도 많아짐과 동시에 작품도 다양하게 출품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출품된 작품들은 홍천무궁화문화예술관에서 지난달 20일 공개심사로 진행되어 일반부 김보은 , 학생부 이하람이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무궁화미술협회에서 주최하고 한국무궁화미술대전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한국무궁화미술대전 입상작품은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11월 28일~ 12월 2일까지 전시한다.

제3회

운영위원장에는 대한민국미술대전 대상작가이신 김용선 위원장님과 심사위원장에는 미술협회 전 이사장이신 곽석손 심사위원장님께서 맡아 주셨다.

종합대상 김보은 수상자는 중국연변대학교 미술대학 회화학과를 졸업하고 대한민국미술대전입 ,특선과 각 공모전에서 많은 수상 경력을 가진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여류작가이다.

사)한국무궁화미술협회

김영배 이사장은 현재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공모전이 있지만 우리 꽃 무궁화를 주제로 한 공모전은 찾아보기 힘든 현실을 아쉬워하며 그래서 더욱 한국무궁화미술대전을 개최함에 있어 자부심과 애국심으로 많은 작가들에게 자랑스러운 공모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