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첨가제 카타민, 무료 국민체험단 1,000명 모집

연비 향상, 소음&진동 감소 등 효과 여부를 직접 듣는다

2022-09-25     박재균 기자

세계 유일의 음이온 기술의 친환경 엔진 오일 첨가제 카타민이 국민체험단 1,000명을 모집한다. 체험단에게는 차량 종류에 알맞은 카타민 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체험단은 제품을 사용하여 일정 기간 차량을 운행하고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기만 하면 된다.

카타민 제조사는 자체 실험에서 10% 이상의 연비 향상이 있었기 때문에 실제 주행에서는 그만큼 연료비 절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그리고 운전 습관, 주행 방식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연비 향상은 분명히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 또한 소음과 진동 감소, 승차감 향상, 엔진 오일 교환 주기의 연장 등과 같은 효과는 덤이라고 귀띔했다.

이미 카타민의 성능은 코미디언에서 레이서로 변신한 한민관 선수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공개한된 바가 있다. 영상에서는 다이노 테스트(Dyno Test, Dynomometer Test의 줄임말로 차량의 마력, 토크를 측정하는 것)를 통해 카타민 엔진 첨가제 사용 전후를 비교, 마력과 토크가 향상하는 것을 보여줬었다. 실제로 출력 향상이 있다면 연비가 좋아질 것이라는 합리적인 추론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최사인 써치엠(대표 박규태)은 “이미 제품의 품질과 효능, 신뢰성, 특허 등을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정 받았지만 여전히 많은 운전자들이 의구심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제품에 그만큼 자신이 있기 때문에 무려 1,000명의 일반인 체험단을 모집하는 것”이라고 프로젝트 의도를 밝혔다.

고환율 고유가 시대를 맞이한 지금, 자가용 운전자뿐만 아니라 장거리 운행을 정기적으로 하는 여객 및 화물 운수회사나 기사들이 본 프로젝트의 결과를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체험단 모집은 오는 10월3일까지며 선정자 발표는 10월4일이다. 선정된 체험단은 11월6일까지 카타민을 사용하고 체험 설문에 응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