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FT협회 '눈 떠보니 NFT(Non-Fungible Token) 마스터' 출판기념회 개최

NFT 기초부터 정복까지 쉬운 문체, 사례, 이미지 중심으로 쉽게 사용 방법 터득할 수 있도록

2022-08-26     김수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한국NFT협회(협회장 최재용)93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비대면 줌(Zoom)에서 '눈 떠보니 NFT(Non-Fungible Token) 마스터' 출판기념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NFT 기초부터 정복하기까지 전 과정을 쉬운 문체와 사례 그리고 특히 실전에서는 이미지 중심으로 이미지만 봐도 쉽게 사용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상세히 썼다.

 

이 한 권의 책만 읽어봐도 NFT에 대한 개념에 대해 구조가 정립될 것이다. 또한 책을 보며 열심히 따라 하다 보면 누가나 NFT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자세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와 함께 ‘NFT(대체 불가능 토큰)’열풍이 불고 있다. 이제는 영화와 음악, 출판물, 그림, 사진, 음원 등 창작물과 예술 작품까지 전 분야에 NFT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이런 콘텐츠들이 수익으로 연결되며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생기고 있다.

 

이에 한국NFT협회는 NFT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해왔다. 이런 과정에서 이 책 출간을 위해 저자로서 최재용, 안유미, 김수연, 김주현, 김영호 등 다섯 명의 연구진이 뜻을 함께 했다.

 

NFT소유권 증명서역할을 하기에 디지털 원본에 대한 증명이 가능해졌다. 디지털 파일의 희소성 가치를 비로소 NFT를 통해 갖게 된 것이다.

 

이처럼 NFT 기술의 등장으로 디지털 소유권의 개념과 원리가 바뀌면서 창작자들은 자기 창작물에 대한 금전적 보상과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NFT를 통해 무명의 예술인도 자신의 작품들을 쉽게 공개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출판기념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한국NFT협회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