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서명] "대한민국 정부는 빌게이츠와 엮이지 말라"

국민서명광장 사이트에 서명해 달라고 올라와

2022-08-12     김건호

"대한민국은 빌게이츠와 더 이상 엮이지 마라" 

국민서명광장 사이트에 빌게이츠와 관련된 서명 게시물이 올라왔다.  목표 서명 인원은 1만명이다. 

오는 15일 국회의장의 초청으로 방한하는 빌게이츠가 대한민국 정부에 무리한 요구를 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 가운데, 서명 사이트에도 해당 이슈가 올라온 것이다. 

빌게이츠는 코로나사태와 관련하여 지나치게 마치 예언자 처럼 행동하고 있어 일부 시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일부에서는 빌게이츠가 코로나 사태를 미리 예견하고 이득을 취했다는 의심을 거두지 않고 있다.  

지난 문재인 정부에서 빌게이츠와 통화를 청와대 홍보에 이용했다는 비난이 나오기도 했다.

빌게이츠는 최근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하여, 자신의 재단의 활동 자금을 각국 정부가 부담하도록 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있다.

국민서명광장은 이슈가 되는 주제를 등록하고 서명을 받는 사이트이다. 

청와대청원게시판이 종료되면서 국민 입장에서 절실하거나 억울한 사연에 대해 국민적인 서명을 받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국민서명광장 측은 "목표 서명숫자가 달성되면 해당 사안은 국회의원 또는 해당 정부 부처의 담당자에게 전달된다." 라고 밝히고 있다.

서명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기존의 청와대 청원과 비교하여 보다 국민서명광장이 보다 실속있는 여론형성의 장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국민서명광장은 http://ksign.org/ 로 가면 된다.  현재 빌게이츠 이슈 외에도 윤석열 대통령 찬반, 문재인 전 대통령 구속, 이재명 후보에 대한 이슈 등 다양한 서명 이슈들이 올라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