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고양특례시공무원노조와의 간담회

고공노, 이 시장에게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 건의사항’ 전달

2022-08-04     고성철 기자

이동환 고양시장 집무실에서 지난 3일 고양특례시장과 고양특례시공무원노조(이하 고공노/위원장 장혜진)와 간담회를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동환

이날 민선8기 이 고양시장 취임 이후 첫 노사 만남의 공식 테이블에서 노조는 공무원들의 최고의 관심사인 하반기 인사와 관련하여 노조에 제출된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장혜진 노조위원장은 “인사부서에 제출하기 어려운 건의사항으로 각 조직과 직렬이 처해있는 문제에 노동조합에 제출한 것으로 그동안 시장님이 확인하지 못하는 사항들일 수 있다며 시장님께서 검토하셔서 이번 인사가 공정한 인사가 되기를 부탁 드린다”고 주문했다.

또한 장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이 시장에게 ‘노조위원장과 시장님의 정담회를 정례화 하는 방향과 최소한 1달에 1번 정도는 고양시 행정조직의 발전방향을 위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자는 것과 이동환 시장이 후보시절 공약이었던 간부회의에 노조위원장 참여’를 제안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자치행정국장에게 “노조와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여달라”고 말하고, “간부회의에 노조위원장의 참여를 긍정적 방향으로 적극 검토해 달라”는 주문을 끝으로 “노사와 합치로 시민중심 행정을 함께 펼쳐 나가자”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