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 광탄농협 조합원 대상 ‘스마트폰 활용 교육‘ 성료

2022-07-05     김진선기자

소셜앤비즈(대표 윤성임)은 지난 6월 30일 광탄농협본점에서 ‘스마트폰 활용 교육‘ 총 10회 교육을 성대히 마쳤다.

광탄농협은 농협 금융사업, 영농자재(농기계) 판매 및 수리센터, 클린 주유소, 지역 우수 농산물 및 특산물 유통을 위한 하나로마트 등 조합원의 실익 증대와 지역 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광탄농협의 스마트폰 활용 교육은 조합원들의 스마트폰을 활용한 편리하고 행복한 일상을 위한 조합원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육 기획과 진행에 심혈을 기울여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매주 화,목) 총 10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한권으로 끝내는 스마트폰 300배 활용하기’ 공동저자인 윤성임 스마트폰강사와 ㈜에스앤츠 김우찬 강사의 콜라보 강의로 진행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스마트폰 환경 설정 및 주요 기능, 카카오톡 유용한 기능, 스마트폰 카메라 환경 설정 및 촬영 기법, 이미지 편집 및 블로그 글쓰기, QR코드, 유튜브 활용 등 조합원 눈높이에 맞춰 조합원들의 편리하고 즐거운 스마트한 일상에 도움이 되는 실전 내용으로 만족도를 높히고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들으신 조합원들은 “생활에 유익하고 편리한 스마트폰 기능을 알게 되어 좋았다. 스마트폰 강의가 재미있고 즐거웠다. 손주 생일카드 만들어 보냈는데 너무 즐거워했다” 등 교육에 대한 만족스런 후기를 다양하게 남겨 주셨다.

농협대학교, 지역 농업기술센터, 지역 농협 여성대학 주부대학 장수대학 등 에서 활발히 강의 활동을 하고 있는 윤성임 SNS마케팅강사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세상, SNS세상, 메타버스 세상이 급격하게 우리 일상에 파고 들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개인은 물론 커뮤니티의 힘이 부상되고 있다. 각 농협 조합원들의 스마트폰 SNS 활용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며 각 지역 커뮤니티의 스마트폰과 SNS 활용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