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 최재용 원장 초청 식품위생업소 라이브커머스 역량강화교육 진행

라이브커머스 기초에서 실습까지, 틱톡으로 단골고객 라이브커머스로 오게 하는 전략실습도

2022-06-28     김진선 기자

경상북도 예천군(군수 김학동) 위생팀에서는 지난 27일부터 3일간에 걸쳐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관내 식품위생업소 영업주 15명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모바일 쇼핑호스트 아카데미 최재용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총 3회 12시간으로 운영되며 △라이브커머스의 개념과 이해 △라이브커머스 입점 방법 및 방송연습 △마케팅 전략과 활용방법 등을 교육한다.

예천군 특산물을 가공한 김채윤 쪽파진액, 어무이참기름 등이 교육에 참가해 라이브커머스 입점방법, 단골고객확보전략 등을 학습했고, 실제로 네이버쇼핑라이브에 상품을 판매하는 실습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준비한 임만규 예천군청 위생팀장은 “위생팀에서 식품위생업소 대상으로 지도점검 뿐만 아니라 판로개척을 위해서 요즘 대세인 라이브커머스 역량강화교육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최재용 원장은 “라이브커머스 기초에서 실습까지 알차게 준비했고 틱톡으로 단골고객을 라이브커머스로 오게 하는 전략까지 실습했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매출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