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 농협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 「디지털챌린지 8기」 온라인(SNS)마케팅 교육 진행

2022-06-27     김진선기자

소셜앤비즈(대표 윤성임)는 지난 615일 농협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는디지털챌린지 8과정에서 온라인(SNS)마케팅 활용 및 사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농협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상섭)2011년에 출범한 이후 농협대학이 보유한 농업과 협동조합 분야의 지식과 기술, 정보 등을 농업.농촌.농협 사업 현장에 접목시키고 생산, 유통, 경영을 선도하며 디지털기반의 트렌디한 산학협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챌린지 8교육 과정은 산업 생태계의 변화와 기업의 디지털 혁신 전략, 농축협의 디지털 추진 현황과제, 상호금융/NH마이데이터/스마트팜/메타버스와 온라인(SNS)마케팅 등 농축협의 디지털전환데 대한 혁신적 전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과정에서 온라인(SNS)마케팅 활용 및 사례를 교육한 소셜앤비즈 윤성임 SNS마케팅강사는 ‘SNS를 중심으로 한 현재의 O2O(Online To Offline)활동은 이미 도래한 메타버스 시대의 라이프로깅 세계로 이동할 것이다. 또한 메타버스의 특징을 현실세계와 가상세계간의 연속성(Seamlessness), 실재감(Presense), 상호운영성(Interoperability), 동시성(Concurrence), 경제 흐름(Economy Flow)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SPICE 모델이라 부르기도 한다. SNS시대, 다가오는 메타버스시대를 맞이하며 발빠른 디지털전환 이슈 해결에 대한 역량이 더욱 중요하다고 디지털챌린지 과정에 대한 의미를 강조하였다.

농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4차산업혁명 전환기에 농업.농촌.농협에 당면한 도전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 교육, 스마트 농업, 농촌 융.복합 교육 등 농축업인, 농축협 임직원, 도시민 등에 적합한 다양한 고품질의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 제공하며 혁신을 선도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