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 군위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성료

2022-04-12     김진선기자

소셜앤비즈(대표 윤성임)은 군위군에서 주관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지난 3월10일부터 총10회(매주 목, 금)에 걸쳐 교육을 진행하였다.

군위군,

이번 과정은 군위군내 여성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지역특화 여성일자리사업으로 여성회관(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정보화교육실에서 유튜브 중심의 SNS셀프브랜딩, SNS홍보마케팅 등 디지털 역량교육 및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다양한 실전 프로그램 교육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인 1인 미디어 영역에서 자신만의 채널을 운영해 수익 창출 등 경제 활동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지역 여성들의 취·창업 등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SNS마케팅강사이자 메타버스강사인 윤성임 강사는 “코로나로 인해 제2의 인터넷세상이라 일컫는 메타버스세상이 새롭게 열리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SNS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크리에이터 교육도 접목하였는데, 제페토 월드에 ’군위_화산마을’월드가 오픈되어 있어 교육생들이 앞서가는 군위군에 대한 자부심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며 유튜브 등 SNS 교육과 제페토 등의 메타버스 교육의 융복합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대체 NFT(Non-Fungible Token, 불가능한 토큰)기술로 콘텐츠의 디지털자산의 가치와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고 콘텐츠 중심의 온라인(SNS)마케팅 채널믹스 운영 실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