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타버스연구원, 최재용 원장의 퍼스널브랜딩의 기본 ‘블로그 특강’

전략적인 키워드 활용, 양질의 콘텐츠 작성법, 강력한 헤드카피 템플릿 12가지 등 소개

2022-03-15     김진선 기자

지난 13일(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 이하 연구원)과 한국NFT 주관으로 ‘시대를 이끄는 프로 3인 스타들의 퍼스털 브랜딩’ 특강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이 날은 최재용 원장과 함께 하는 ‘퍼스널브랜딩의 기본, 검색되는 블로그 특강’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최재용 원장은 “블로그는 모든 홍보의 기본이다. 1이 1포스팅하는 습관을 다지면 좋겠다. 매일 포스팅이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요일별로 테마를 정하고 포스팅을 하면 지치지 않고 성공적인 퍼스널브랜딩을 구축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키워드가 가장 중요한 만큼 키워드를 제목에서부터 전략적으로 활용하라. 이미지, 동영상 사용도 필요하고 헤드카피 작성 법 등 그 외 여러 가지 블로그 운영 및 관리 방법이 있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이다”라며 1일 1포스팅 실천을 강조했다.

이날 특강시간에는 상위노출을 위한 방안, 콘텐츠 작성법, 제목정하기, 검색반영 확인방법, 블로그 관리 및 운영법, 이미지 사용 시 주의사항, 2주 완성 플랜, 강력한 헤드라인 카피 템플릿 12가지 등 비법을 전수했다.

오는 20일(일)은 김진선 행정부원장의 ‘퍼스털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 칼럼으로 전문가 되기’가 진행된다. 이어 27일(일)에는 김수연 지도교수의 ‘움직이는 1인 기업 유튜브로 나를 브랜딩하라’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