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타버스연구원 서울지회 ‘한방에 끝내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개설

게더타운·젭 집중 기획, 메타버스 공간구성 기초에서부터 다양한 니즈에 맞춘 공간제작까지

2022-03-09     김진선 기자

메타버스가 비대면 시대 속에서 창직과 수익창출과 이어지면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메타버스 관련 크리에이터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 직업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KIOM, 원장 최재용, 이하 연구원) 서울지회에서는 ‘한방에 끝내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과정은 게더타운과 젭(ZEP)을 집중적으로 배워보는 과정으로 ‘1차 게더타운 과정’은 오는 12일(토), 19일(토) 오후 1시~6시로 총 10시간 과정으로 게더타운 맵 제작실습, 아이코그램 사용법, 개별 맵 제작 및 발표로 구성된다.

이어 ‘2차 젭(ZEP) 과정’은 오는 26일(토), 4월 2일(토) 오후 1시~6시 총 10시간 과정으로 젭 제작 실습, 개별 맵 제작 발표로 진행된다.

이번 서울지회 과정은 매주 토요일 5시간씩 진행되며 게더타운 크리에이터 과정10시간, 젭 크리에이터 과정 10시간으로 총20시간 강좌가 마련돼 있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라는 부캐를 갖고, 새로운 메타버스 라이프에 도전하실 분들을 위해 준비된 과정으로 메타버스 공간구성 기초에서부터 탄탄히 다지고 나만의 사무 공간, 강의실, 쇼룸, 상담실 등 다양한 니즈에 맞춰 공간제작을 하게 된다.

이론수업과 실습이 함께 병행되며 다양한 활용사례와 이벤트. 행사기획 등에 필요한 역량도 학습할 수 있게 된다.

수강료는 각 과정 당 25만원이며 얼리버드는 20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한국메타버스연구원 교육문의’에 신청하거나 ‘큐알코드에 접속’ 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