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진 목사, “안철수 지지 철회”

“安, 도덕성·능력 갖췄지만 정권교체가 더 우선

2022-02-28     인세영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지낸 인명진(오른쪽) 목사가 안철수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했던 인명진 목사는 28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단일화 요구에 화답하지 않은 안 후보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다”고 말했다.

인 목사는 지난달 1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후보 지지를 선언한 바 있었으나 “안 후보가 도덕성과 정책 능력을 갖추었다는 생각에는 변함없지만, 정권교체가 그보다 더 우선하는 가치이기 때문에 야권 단일화에 더 나서지 않는 안 후보를 더는 지지할 수 없다”고 입장을 바꿨다.

인 목사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는 반드시 정권교체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단일화가 결렬된 이상 안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정권교체에 걸림돌이 될 수 있기에, 안 후보 지지를 철회한다”고 했다.

기자회견은 1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근처 카페 ‘하우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인 목사와 함께 안 후보를 공개 지지했던 이용구 전 중앙대 총장, 김준용 국민노조 사무총장, 임삼진 전 청와대 시민사회비서관도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안철수 후보는 윤석열 후보와의 단일화 결렬을 선언하면서 민주당 측과도 별도로 물밑 접촉을 해 온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