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직거래 랜선장터’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이 아닌 활성화를 꿈꾼다!

오는 12일(토) 오후 8시부터~ 10시, 유튜브 ‘아이돌푸드’에서 다양한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준비

2022-02-09     김진선 기자

‘우리 동네 직거래 랜선장터 소상공인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한다’는 구호 아래 지난 5일 구로디지털 위치한 유투버 닷컴에서 중소기업살리기 전문 MC김의 진행으로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아이돌푸드’에서 열렸다.

이날 우리 동네 랜선장터에서는 다둔골 왕삼계탕 박현식 대표, 그래핀 베개 김태국 대표, 산양산삼 녹용고 이창미 대표, 햇빛촌 식초 김주성 대표, 얼음골쌀 이상각 대표가 본인의 제품을 알리며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우리 동네 랜선장터’는 3가지 목적이 있다. 유투버 닷컴 김종국 대표는 “첫째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 중소기업이 엄청난 어려움을 겪고 있고 둘째 영업제한 이후 장사를 할 수 없으며 셋째 1등만 살아남는 세상이 아니라 2등도 3등도 승리자이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함께하기 위해 ‘우리 동네 직거래 랜선장터’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취지를 전했다.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들은 코로나19와 거리두기 그리고 영업시간 제한으로 인해 이중고 삼중고를 겪고 있다. 주말이 돼도 예전 같으면 북적이던 거리와 식당이 찬물을 끼얹은 듯 조용하고 썰렁하다. 아예 문을 닫고 영업을 중단한 곳도 눈에 쉽게 띈다. 대도시에서도 이와 같은데 소도시나 외곽은 더더욱 영업이 전멸되다시피 하고 있다.

그래서 마련된 유튜브 생방송 ‘아이돌푸드’는 직거래 랜선장터를 열어 소비자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로써 지역경제를 살리고 가정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된다.

또한 유튜브로 방송을 보고 주문을 하는 시스템이라 코로나19의 감염이나 거리두기도 전혀 염려할 일이 없으니 많은 시청이 기대되고 있다. 날이 갈수록 더 많은 우수한 제품들이 준비돼 있고 가격 역시 파격적인 착한 가격으로 준비를 마쳤다.

오는 12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에는 시크릿 존 이미지 크림, 프로틴 김복희 도넛, 새싹 땅콩 짱아지, LA LU라루 EM 발효삼푸, 뉴트리노스 에너지 워터미스티 등 다양한 제품들이 ‘우리 동네 직거래 랜선장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