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 경남 함양군 (주)이르케 및 (주)인산가 탐방에서 인사이트 만끽

2021-12-10     김현주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 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는 '서밋클럽/씨아이콘(C°ICON) 시즌4'의 기업탐방 및 겨울소풍 수업이 12월 9일엔 경남 함양군 소재의 (주)이르케 및 신농산삼약초농원에서, 10일엔 (주)인산가에서 개최됐다.  

이날 오후에 개최하는 겨울소풍 수업에 초청된 연사는 전 중소기업청장을 역임한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교수가 '초변화 대전환 시대의 중소기업 혁신과 ESG'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어서 임준승 (주)이르케 대표이사가 기업발표를 했다. 

'서밋클럽'의 씨아이콘(C°ICON) 커뮤니티 헤르메스(HERMES)편은 경영의 신, 지혜의 신으로 일컬어지는 최고경영자를 초청하여 경영혁신 및 기업가정신을 배우는 커뮤니티로서, 이날은 기업탐방 및 수업장에 입장할 때부터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이르케(대표 임준승)는 독창적 비즈니스 모델인 ‘공인중개사로부터 시작되는 건축공사 중개시스템’을 기반으로 원스탑 프롭테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QR코드와 웹서비스를 기반으로 초간편 체크인, 스마트오더, 숏폼 광고, 부동산중개, 건축중개, 건축자재 판매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는 하나의 공간과 그 소유자의 생애주기를 이어주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QR코드 체크인과 연동된 스마트 오더 시스템은 더욱 강력한 동선확인과 비대면 주문 확산으로 코로나 방역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이르케 플랫폼 사용자 유입을 일으킨다.

스마트오더와 연동된 숏폼 광고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쇼핑과 부동산 중개 그리고 건축문의가 활성화 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수익모델을 작동시킨다. (주)이르케는 매력적인 수익모델과 무한한 확장성을 가진 플랫폼 이다. 소상공 자영업자와 상생의 협업관계로 이어져 공정한 거래를 통해 성장하는 공공의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함양군 소재 마적대에 올라선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지리산 자락에 둥지를 트고 자리잡고 있는 함양군이 이토록 아름다운 고장인줄 미처 몰랐다. 오늘 새벽 집을 출발할때부터 초등시절 소년처럼 마음이 설렜다"고 말하고, "특히 함양군의 리딩기업인 (주)이르케가 머지않아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9일

한편, 이날은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및 연사인 주영섭 서울대학교 특임교수(전 중소기업청장), 기업 발표자인 임준승 (주)이르케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강재두 신농산삼약초원 대표, 김윤세 (주)인산가 회장, 김병주 산청앤바이오 대표, 박현수 인터불고호텔 대표, 배해자 가이아환경 회장,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상근 (주)인산가 상무, 이수경 (주)이투랩 대표, 이용권 함양군의회 의원, 이우창 한국자원개발 대표,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은경 (주)다손 회장(전 대통령직속 국가신지식재산위원장), 조윤혁 패이브더패스 대표, 최성홍 (주)이르케 부사장, 김미수 US FDA 등록승인 아시아지부 서울센터장, 박나영 US FDA 등록승인 아시아지부 인천센터장, 송근준 (사)미선나무식품화사업단 단장(이학박사), 김성민 함양살리기추진단장, 김영환 함양군 문화관광해설사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