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박물관 "만화 원작 영화 무료관람‘만화살롱’" 개최

11월 24일(수)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만화 원작의 영화 및 뮤지컬 역대 흥행작 연속 상영

2021-11-21     정성남 기자

[편집국]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이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만화살롱’ 3회 차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24일(수) 하루 동안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진행되며, 만화원작 콘텐츠로 제작된 흥행작의 무료 관람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상영작은 만화 원작에서 파생된 다양한 작품으로 ‘은밀하게 위대하게, 감독판’, ‘신과함께 인과 연’, ‘뮤지컬 나빌레라 극장판’을 상영한다.
 
단계적 일상회복, 영화관 관람 수칙에 맞춰 한 칸 거리두기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수능이 끝난 학급 단체의 우선 예약을 받고 있으며, 일반 관람객 또한 한국만화박물관 페이스북을 통해 관람 신청을 할 수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박물관운영팀 김보금 팀장은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에 따라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꾸준한 소독과 방역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와 만화 원작 콘텐츠의 다양함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문화의 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로,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경기도가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제정 및 운영하고 있다. 2021년 한국만화박물관의 ‘만화살롱’은 경기도 문화의 날 우수 기획으로 선정되어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