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원 아웃리치 실시

“수영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2021-08-17     최재경 기자
학교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1일 오전 7시 30분 부산 해운대구 장산중학교 앞에서 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 중 2021년 제2회 초·중·고졸 학력인정 검정고시 응시자를 위한 아웃리치를 시행했다.

수영구꿈드림센터 아웃리치는 센터 자체 또는 관계기관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돕기 위해 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도록 하기 위한 홍보에 목적이 있다.

고사장을 찾은 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응시자의 긴장감을 완화하는 등 응원을 통해 소기의 성과 얻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 아울러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50여 명에게 시험 필수품인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 테이프, 간식 등을 담은 ‘꿈드림 검정고시 응원패키지’도 제공했다.

‘꿈드림

응원패키지를 받은 김시은(수영구, 여) 응시자는 “꿈드림센터 검정고시반 멘토링 덕분에 이번 시험을 잘 준비할 수 있었다”라며, “시험에 필요한 준비물도 챙겨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박선미 수영구꿈드림센터장은 “꿈드림센터는 지속해서 학교 밖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등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꿈드림센터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