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연습장에 특화된 결제융합플랫폼 제공, 에이원데이타 ‘에이원토스’

2021-07-13     편집국

결재융합플랫폼 결제망을 구축하여 소상공인 가맹점에 서비스해온 에이원데이타(에이원토스)가 소상공인 노래연습장 지원에 나섰다.

코로나 집합금지명령 및 인원 제한으로 극심한 타격을 입은 업종 중 하나인 노래연습장에 코로나 극복을 위한 무과실 화재배상책임보험과 무료법률지원지원 사업안내와 노래연습장에 특화된 결제단말기를 전국 35,000여 업소에 무료 공급 지원하기 위하여 ‘힘내라! 노래연습장’ 프로젝트 워크샵을 지난 2일,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1박2일간 진행하였다.

(사)대한 노래연습장업협회 중앙회 (회장 이철근) 소속, 20여명의 지회장 인사를 시작으로 이철근회장은 오랜 숙원 사업을 해결할 여러 콘텐츠 설명 중, 소상공인 특화 에이원데이타(에이원토스) 결제단말기시스템을 호평했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에이원데이타(양기선대표)는 프리랜서로 구별되는 인적용역자(봉사료의 수익을 얻는 자 등)는 부가세 면세, 비과세와 과세의 영역을 설명하고 노래연습장에서의 지난 외형매출에 대한 과세의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합법적인 결제솔루션, 간편한 구매자금 지원 서비스와 최저가 렌탈 상품의 리워드 서비스에 대해 설명했다.

에이원토스는 결제앱으로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받아, 결제단말기 또는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결제 뿐만 아니라, 페이결제와 암호화폐와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으로 상거래 결제를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되어 결제 수단이 다양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에이원데이타는 ‘1초 결제, 1초 입금’의 획기적인 결제 정산 프로세스를 적용한 결재융합플랫폼으로 결제 단말기, 스마트폰 등으로 자유롭게 결제가 가능하여 영세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다.

프리랜서(인적용역자)가 많은 유사 업종인 맛사지업소나 헤어샵, 네일샵 등 서비스 업종별 맞춤형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세기본법 제14조 실질과세원칙에 따라 실질소득이 증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