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동용 의원 지역위, ‘더불어ㅈㅊ학교’ 강좌 개강

당원대상으로 정치,정책,자치 주제 3개월 강좌, "당원역량 강화 힘쓰겠다”

2021-06-09     이동구 기자
서동용

[전남동부=이동구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위원회(위원장 서동용 국회의원)는 지난 8일 저녁 7시 30분 1강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ㅈㅊ(정치,정책,자치)을 주제로 정치아카데미  ‘더불어ㅈㅊ학교’를 열었다.

지역위원장인 서동용 의원의 영상축사를 시작으로 정경환수석부위원장 인사말 등 많은 관심 속에 시작한 ‘더불어ㅈㅊ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며 기대와 응원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첫 강연자로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을 초빙하였고, ‘가난한 이들을 위한 민주주의’를 주제로 2시간 동안 안소장 특유의 열정적인 언변이 폭발하며 강의 시간 내내 강의실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 

이후로도 지역에서 좀처럼 만나기 힘든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6강까지 이어질 ‘더불어ㅈㅊ학교’는 매월 2주4주차 화요일 저녁 광양시새마을금고 본점 강의실에서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김종철 사무국장은 “ 지속적으로 배우고 토론하는 자리를 만들어 당원들의 정치, 정책,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당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개설한 금 번 강좌는 신청부터 뜨거운 호응이 있었으며, 1기 신청이 늦은 당원들은 벌써 2기를 신청예약하고 대기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