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나도야 유튜버'과정 성료

2021-06-09     김진선기자

소셜앤비즈(대표 윤성임)은 지난 3월 28일에서 5월 28일(총10회)까지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나도야 유튜버' 과정을 성대히 마쳤다.

수원시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수원시 신중년의 보람된 인생 이모작 지원을 위한 허브센터로서 다양한 교육과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나도 유튜버' 교육과정은 고가의 영상 장비가 없어도, 유료 영상 편집프로그램이 없어도 스마트폰만으로 사진/영상 촬영부터 편집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여 신중년 교육생 모두가 '나도 유튜버'가 되는 실전 교육으로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호응과 만족도를 높였다.

'유튜브의 모든것, 백만 유튜버의 교과서'의 공동저자이며 중장년 시니어 1인창업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는 SNS마케팅강사 윤성임은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전환시대가 성큼 일상에 파고들어 전국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신중년들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글, 사진/이미지, 동영상 등의 컨텐츠로 전환하여 유튜브, 블로그 등의 SNS 채널에 꾸준히 업로드함으로써 자존감 증진과 함께 본인의 셀프 퍼스널 브랜딩은 물론 인플루언서 등의 활동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인생이모작을 1인 창업으로 완성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이번 '나도 유튜버'과정이 신중년 또는 시니어들의 디지털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SNS기자단, SNS체험단, SNS서포터즈 등의 활동으로  지역사회 경제를 살리는 가치로운 활동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소감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