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코리아씨이오서밋 독도 선회탐방에 동행한 갈매기들과 대화하며 행복을 만끽. 3

2021-06-08     편집국

독도최종덕기념사업회(회장 박해선)와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 희망일출(대장 강희갑)이 함께하는 '독도주민 삶의 현장 탐방' 행사를 6월 6일~8일에 걸쳐 2박3일간 강원도 을릉도 및 독도에서 개최됐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의 서밋클럽 헤르메스(HERMES)'편은 경영의 신, 지혜의 신으로 일컬어지는 최고경영자를 초청하여 경영혁신 및 기업가정신을 배우는 커뮤니티로서, 이번엔 을릉도 및 독도를 찾았다. 

이번 을릉도 및 독도 탐방은 독도최종덕기념사업회 최은채 국장의 안내에 따라, (1)안전한 독도 탐방을 위한 세미나 개최, (2)'독도는 우리땅' 로봇춤 공연 (3)독도 선회 탐방, (4)죽도(竹島) 탐방, (5)참가자 기업 로고를 새긴 연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다. 

조은경 다손 회장은 "꼭 한번 와보고 싶었던 독도를 바로 코 앞에 두고 너울성 파도로 인해 발을 딛지 못하고 선회관광을 하게 돼 아쉽다"며, "독도야, 사랑해~" 라고 외치기도 했다. 

이번 을릉도 및 독도탐방엔 독도최종덕기념사업회 박해선 회장, 최은채 국장 및 코리아씨이오서밋 박봉규 이사장,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김기영 모핑아이 대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전 국회의원), 박성연 벤자민키즈덤 원장, 선광규 섹터오브랜드 대표,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회 회장,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장준규 (예)육군참모총장, 조은경 연세대학교 생명공학 겸임교수 겸 다손 회장, 주영섭 고려대학교 특임교수(전 중소기업청장), 주호덕 미라클공영 대표, 고연심 월드홈닥터 대체의학연구소 지점장 등이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