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녹인 BTS '버터'…한 달 3억건·발매일 3천100만건 트윗

2021-05-24     장인수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버터(Butter)'가 트위터를 뜨겁게 달궜다.

트위터는 방탄소년단(BTS)이 21일 오후 1시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디지털 싱글 '버터'를 공개한 이후 하루 동안 관련 트윗량이 3천100만건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공개 직후인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트윗량은 500만건에 달했다.

발매 전 티징(맛보기) 기간을 포함해 4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집계량은 3억건에 달한다.

발매 당일 기준 국가별로는 한국·미국·인도네시아·브라질·일본 등에서 트윗이 많이 생겼다.

트위터는 '#BTS_Butter'를 트윗하면 '버터'를 상징하는 하트 모양 노란색 버터 로고를, '#BTS'·'#방탄소년단'·'#BTSARMY'에는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노란색 로고를 자동 적용한다.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는 "전 세계 아미는 '#BTS_Butter' 발매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한 달간 3억 건이라는 기록적인 트윗을 발생시키며 트위터 내 글로벌 K-POP 팬덤의 힘이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를 몸소 증명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