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투데이TV ‘라이브커머스 소수 정예 교육’ 열어

지난 6일, 대한민국 쇼핑호스트1호 김태승, 라이브투데이TV 사장 김영균 MC의 전문 강의

2021-05-07     김진선 기자

라이브투데이TV(대표 백홍석)는 요즘 대세인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인재양성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소수 정예 교육’을 지난 6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고양시 백석동 위치한 라이브투데이TV 사옥에서 열었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와 이커머스 합성어로 스마트 폰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쇼핑호스트가 직접 양방향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라이브커머스 교육에 나선 대한민국 쇼핑호스트1호 김태승 교수는 “‘행운은 준비가 기회를 만날 때 기회가 온다’라는 명언처럼 미래 준비를 위해 오신 여러분이 곧 미래 주인공입니다. 라이브커머스에서 스피치는 일반 스피치와는 다릅니다. 정보전달 스피치로 신뢰감, 반복연습, 훈련을 통한 자신감과 여유가 중요합니다”라고 스피치의 중요성을 강의했다.

라이브투데이TV 사장 김영균 MC는 “스마트폰을 처음 만든 스티븐 잡스도 놀랐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을 움직이는 세상이 왔고 앞으로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돈이 되는 세상이 바로 ‘라이브커머스’입니다”라고 말하며 실전, 유엔아이기법, 언어 상상력 강의를 진행했다.

소수 정예 교육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이에듀케이션 평생교육원장 박현정 강사, 실버체조 스마일리 이정은 강사, 유튜버 태권무희 엄지원, 김지현, 김준영 등이 참여해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김준영 씨는 “이해가 쉽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다음 강의가 기다려질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강사는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된 좋은 기회를 얻고 갑니다”라고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