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러시아어, ‘토르플 2단계-어휘 및 문법’ 영역 시험 대비 인강 오픈

2021-05-07     김현희
[자료제공=시원스쿨

올해는 러시아의 대문호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의 탄생 200주년이 되는 해다. 이에 출판계 및 공연계 등에서 도스토옙스키 관련 작품을 속속 기획해 내놓고 있다. 또한 최근 한국외대 러시아 연구소도 러시아어 학습의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관련 분야의 인재 발굴에 힘쓰고자 도스토옙스키를 주제로 전국 대학(원)생 러시아어 토론대회를 열었던 바 있다.

이처럼 여느 때보다 러시아어를 향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시원스쿨 러시아어’가 강의를 새롭게 오픈해 눈길을 끈다. 금번 인강은 ‘토르플 2단계 – 어휘 및 문법’ 영역 시험 대비 강좌로, 토르플 2단계의 어휘 및 문법 영역을 준비하거나 러시아어를 전공하는 대학생 또는 유학생, 고급 난이도의 러시아어 구사에 어려움이 없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토르플 2단계 – 어휘 및 문법’ 영역 시험 대비 강좌는 러시아 학습 전문가인 아리샤(Arisha) 강사가 진행한다. 아리샤 강사는 삼성 엔지니어링 출강 강사 및 EBS 러시아어 수능 교재 검수 위원을 지냈다.

아리샤 강사는 중저음 톤의 힘있는 목소리로 흡입력 있게 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다년간의 강의 경험과 노하우로 필살 학습 방법을 제시하며, 자세하고 친절한 강의로 실력 향상을 돕는다.

실제로 아리샤 강사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문법 정리와 설명도 꼼꼼하게 해주시고, 모르는 내용을 질문한 Q&A도 세심하게 답변해 주셔서 지금까지 들었던 러시아어 인강 중 최고다’, ‘단순히 단어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예문을 통해 확실히 습득할 수 있게 짚어주고, 개념 설명과 문제 풀이의 비율도 적절해 좋다’ 등의 수강후기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강의에서는 토르플 2단계 필수 문법과 어휘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이론 학습과 함께 400여개의 실전 문제 풀이를 진행, 시험 유형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문제 풀이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시험 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다.

강의 교재로는 내부 교재가 출간될 예정이며 강의 노트가 제공된다. 강의는 OT를 제외하고 총 25강으로 평균 강의 시간은 35분이다. 시원스쿨 러시아어가 선보이는 이번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원스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