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 플랫폼 ‘뷰업’ SNS계정 살리고 앱테크까지 가능해

2021-05-06     한지연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찾아오고 나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활동하는 플랫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맞서 벌어들이는 수익에 크게 타격을 입은 사람들은 발 빠른 대안을 찾고 있다.

최근 집에서 할 수 있는 경제 활동으로 부업을 추구하는데 있어 리워드 플랫폼 앱테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집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평균 안드로이드,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SNS의 이용 시간도 덩달아 늘어난 셈이다.

뷰업은 현 시대에 맞는 방안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여 포인트 적립을 쌓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까지 계정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적립이 가능하고 SNS를 꾸준히 활용하던 사람에겐 일석이조의 시너지 효과를 낸다.

직장인, 주부, 대학생, 청소년까지 이용제한이 없고 재택을 비롯해 실내, 실외 구분없이 할 수 있기 때문에 남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부수입에 대한 부분을 충족시키는 단기알바 혹은 본업 외 부업으로 투잡이라 할 수 있다.

디지털 노마드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온라인을 통한 경제활동 들이 늘어나고 있고 스마트폰의 시장 또한 더욱더 활성화가 될 것을 고려해 육아를 동시에 병행하는 여성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블로그를 통한 포스팅 또는 타이핑 알바 혹은 간단한 손부업을 통한 활동들을 추구하는데 있어 이에 맞는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앱이다.

직장인A 씨는 “경제침체로 인해 월 수입에 타격을 입었다. 자본금이 들어가는 건 불가능이라 생각하고 다른 방안들을 찾고 있는 와중에 친구에게 집에서 하는 앱테크 사이트를 추천 받아 깔게 되었다” 며 “개인 SNS계정도 활성화가 되고 다양하게 포인트 적립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쏠쏠하게 부수입 경제활동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