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투데이TV, 강북구자원봉사단체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지난 3일, 정보제공, 업무연계, 홍보마케팅, 수익창출, 회원확보, 상호이익증진 등 전략적 업무제휴

2021-05-06     김진선 기자

지난 3일 라이브투데이TV(대표 백홍석)와 강북구자원봉사단체연합회(회장 정덕용, 이하 연합회)는 정보제공, 업무연계, 홍보마케팅 및 수익사업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해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상호간의 이익을 증진시키고자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브투데이TV에서는 연합회의 행사홍보 및 마케팅 지원사업과 업무제휴에 따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에서 발생한 매출액의 총 5%를 기부금 형식으로 지원하게 된다. 연합회에서는 라이브투데이TV의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판매 채널의 회원가입 및 제품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연합회는 강북구 자치행정과 내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연합회로 산하 회원이 약 2,000여명에 달한다. 연합회는 주로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로 공연, 이미용 봉사, 발마사지, 웃음치료, 게그 장구, 한국무용, 국악, 미술놀이, 돌봄 서비스, 미술치료(아이들 포함)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회 정덕용 회장은 “먼저 구처장님 이하 센터장님, 각 회장단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봉사활동을 위해서는 금전적으로도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업무제휴를 통해 넉넉히 어르신들을 모시고 봉사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라고 취지를 전했다.

또한 “봉사를 하다보면 어르신들로부터 감사의 말씀을 들을 때, 어르신들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볼 때 저 역시 가장 행복하고 봉사의 보람을 느낍니다. 이와 같이 보람 있는 봉사를 위해 협약식을 통한 수익은 봉사 수혜자들은 물론 회원들이 봉사할 때 좀 더 넉넉한 봉사가 될 수 있도록 활용되길 바랍니다. 그러기위해 각 회장단들에게 공지하고 회원들에게 홍보도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라고 전했다.

이에 백홍석 대표는 “라이브투데이TV가 요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많은 대중들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살리기 일환으로 시작된 만큼 최선을 다해 우리 중소상공인들의 우수제품들을 발굴해 소비자들에게도 최고의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라고 설명하며 “향후 라이브투데이TV에서는 강북구를 시작으로 보다 더 많은 지역의 봉사단체 및 협회들과의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라며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