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크루와 광주 청년들이 만드는 광주 여행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2021-05-03     김민희

한국관광공사와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호남대학교, 남부대학교, 광주대학교와 주식회사 엑스크루의 산학협력을 통하여 광주의 대학생들이 직접 광주의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는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프로그램을 지난 26일부터 모집을 시작하였다고 알렸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여행객들은 더 많은 국내 관광상품을 요구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지역 특성을 잘 아는 대학생들이 직접 여행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국내 여행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광주 여행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주식회사 엑스크루와 광주광역시의 대학교 산합협력을 이끌어내고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활발히 모집중인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의 지원자격은 광주 소재의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 마감일정은 5월 30일까지이다. 또한 여행상품 운영 수익은 물론 소정의 활동 지원금을 제공하고, 직접 만든 여행 프로그램의 홍보를 위한 영상제작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엑스크루 웹페이지내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광주 유니버시티 로컬크루'는 전부터 전국의 지역민이 직접 만드는 지역 여행 프로그램으로 '로컬크루'를 운영중인 주식회사 엑스크루는 20·30대의 열정적인 크루들로 가득한 xCREW는 혼자 여행 또는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의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그들을 위한 글로벌 여행 플랫폼으로 현재 2,500명의 로컬 크루와 1만 개의 액티비티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