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도라 화장품, 박인영 등 연예인들 사이 화제…라이브 커머스 진출

2021-04-28     김현희

“99%의 고원료와 1%의 포장”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환경 친화 ‘테라피컬렉션 라인’을 선보이고 있는 스파&에스테틱 전문 케어 브랜드 ‘페도라’ 화장품이 또 한번 라이브 커머스 진출로 판매 다각화와 소비자 확대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배우

페도라 화장품은 피부관리에 더욱 민감하고 꼼꼼할 수밖에 없는 연예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국내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 셀럽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페도라 화장품은 오는 4월 29일 그립을 통해 ‘페도라 테라피 컬렉션’ 특별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는 슈퍼주니어 이특의 누나로 잘 알려진 뮤지컬 배우 박인영이 약 1시간가량 라이브를 진행하며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방송 중 구매 인증을 한 고객에게는 친환경포장 천연 소화제 크랜베리 효소핏을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평소 털털하고 재미있게 말을 잘하는 박인영은 제품을 판매하는 기존의 형식을 넘어, 실시간으로 본인만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친한 언니나 누나처럼 소비자와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페도라 화장품은 오는 29일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을 비롯해 네이버, 카카오 등 이 커머스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페도라 ‘테라피 컬렉션’의 라이브 방송을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 해외 문의가 잇따를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어 아마존과 티몰 등 해외 판로가 확보돼 올 2분기 중 캄보디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캄보디아는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레이션 방송과 온라인 마케팅 5월에 진행된다.

페도라 화장품 관계자는 “팬데믹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에서의 판촉활동이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데 한계가 있다 보니 라이브 방송이나 공구, SNS 등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페도라 화장품 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콘셉트를 담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 홍보 및 판매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