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즐기는 ‘플레이도 슬라임’

싱글캔, 3팩, 30캔 등 다양한 구성.. KCL 안전성 검증

2021-04-21     최민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고 있는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촉감놀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촉감놀이는 다양한 소재의 물건을 만지며 새로운 감각을 접해보는 놀이다. 아이의 소근육과 오감 발달, 정서 안정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가운데, 촉감놀이의 대명사로 알려진 해즈브로코리아의 예술, 점토 완구 브랜드 '플레이도(Play-Doh)'가 국가공인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검증받은 슬라임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 시중에 유통되는 일부 슬라임 제품에서 유해성분 검출 논란이 있었던 것과 달리, 플레이도 슬라임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이자 국내 최고 수준의 시험∙인증 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받으며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말랑 쫀득한 감촉으로 힐링템으로 각광받는 플레이도 슬라임은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코로나로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연령에 구애 없이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싱글캔, 3팩, 30캔 등 다양한 컬러와 구성으로 용도와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은 물론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해즈브로코리아 플레이도 담당자는 “플레이도 슬라임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품질을 지닌 제품으로 아이들의 촉감놀이 소재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영유아 교육기관 그리고 여러 문화센터에서 수업 교구로 적극 활용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도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아동 심리상담 전문가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FOLLOW YOUR DREAM'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