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코로나 극복’시흥시, 비대면·대면 취업박람회 개최

2021-04-14     김익주 기자
비대면·대면

시흥시(시장임병택)는 오는 4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흥청년스테이션(정왕동)에서2021 시흥시 비대면·대면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한 안전한 대면 면접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을 이용한 비대면 면접이 결합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시흥스마트허브 등 중소기업 16개사가 참여하며, 생산·사무·상담직 등 다양한 직종을 구인한다.

면접을 희망하는 여성은 사전에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031-310-6032)에 전화해 면접시간을 예약하면 된다.

또한 박람회에서는 자연치유 감정향수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취업디딤돌사업 마음약방 아로마테라피와 메이크업, 이미지메이킹(퍼스널 칼라 찾기), 보이스컨설팅(자신감 있는 목소리 코칭), 타로, 모의면접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여전히 엄중한 코로나 상황이지만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한 만큼 현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실시간 방역 및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대응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며, 여성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대응지침 준수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예약 후 이력서 및 신분증을 지참해 현장에 방문하면 되고, 참가기업 현황 및 모집분야에 대한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