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브커머스협회, ‘청년 4H 농산물 모바일 쇼핑호스트 라이브커머스 교육’ 성황리에 마쳐

지난달 30일부터 3일간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주관, 함양군 농산물 홍보와 판로개척에 도움

2021-04-04     김진선 기자

국제라이브커머스협회(회장 최재용) 모바일쇼핑호스트아카데미는 지난달 30일부터 3일간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지현)에서 마련한 ‘청년 4H 농산물 모바일 쇼핑호스트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최재용 회장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이제는 도심에서만이 아니라 농어촌 등 산지에도 적용범위가 점차 확대 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농어촌의 생산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기한파로 홍보 및 판매에 큰 난관에 부딪쳐 있어 어떤 방법으로든 해결의 실마리가 시급한 시점에 놓여 있습니다”라며 라이브커머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따라서 농어촌 생산자들에게 꼭 필요한 홍보 및 판로개척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대두되고 있다. 이번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라이브커머스 특강 또한 같은 선상에서 바라볼 수 있다.

교육 첫째 날은 김경아 아나운서가 라이브커머스 이해 와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나리오작성법에 대해 강의했다. 둘째 날은 최재용 국제라이브커머스협회 회장이 유튜브 생방송 실습과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셋째 날은 전한나 모바일쇼핑호스트가 그립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함양군 청년농업인들의 산양삼, 딸기청 등을 직접 판매해보는 실습을 해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3일간 농산물라이브커머스 판매교육을 수강한 함양산삼 힐링팜 전수진 대표는 “서울에서 함양 까지 유명하신 분들이 직접 오셔서 라이브커머스 실습을 하게 해주셔서 자신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함양 농산물을 홍보해보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