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동 골목상권 활성화 협의회,홍보역량강화 교육 성료

2021-03-26     강진교기자

 도산동 골목상권 활성화 협의회는 모두홈페이지 및 스마트플레이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3 일과 오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각 2시간씩 총 4시간 광주광역시 광산구 도산로 12 1층 교육센터에서 온라인 홍보역량강화 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산동 골목상권 활성화 협의회는 골목상권 현실과 활성화 방안 등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상점 이용 소비자 의견도 경청하며 골목상권과 주민 사이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지난해에는 14개의 업소를 정하여 모두홈페이지 및 스마트플레이스 개설 및 수정과 음식메뉴 촬영을 진행하며 업소마다 입구 앞에 큐알코드를 통한 골목상권 홍보와 활성화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통한 상점 대표 실무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모두홈페이지와 스마트플레이스 기본이해, 유튜브와 라이브커머스 사례 및 온라인쇼핑몰 이해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무지식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강사로는 호남백과사전 대표 강진교 전문가가 참여했다.

왼쪽부터

호남백과사전 강진교 대표는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총 6회의 온라인 홍보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며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상인 판매 구축과 라이브커머스를 연동해 실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송정가맥 안동민 대표는 감바스 맛집으로 유명한 송정가맥의 감바스를 밀키트로 준비했습니다 오랜시간 준비한 만큼 맛과 품질로 보답하겠다앞으로 또 다른 사업의 방향으로 블루키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밀키트 메뉴 컨설팅, 라이브커머스 푸드 전문 스튜디오를 호남백과사전과 업무협약을 통해 요식업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매출을 위한 애로사항을 해결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실리보다는 사회적 공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빠곱 정성균 대표는언택트 시대에 맞는 교육이었으며 앞으로의 방향성을 생각할 수 있었으며 그 방향에 맞추어 사업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황금코다리 송정점 김성덕 대표는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배달로 매출을 증대시키고 있지만 앞으로는 유튜브 방송을 통한 믿을 수 있는 매장 음식과 밀키트 상품 개발을 통해 온라인으로 매출을 증대하겠다고 말했다.

옛날돼지갈비 양호원 대표는도산동 골목 상권 활성화 협의회는 앞으로 오프라인 매출도 중요하지만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상권 밀키트 통합 쇼핑몰은 물론 플랫폼을 통한 상권 라이브커머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선진화 골목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