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포털 ‘키메디’, 영상 컨텐츠 활용한 커머스 쇼핑 시작

첫 영상 커머스에서 ‘병원 전용’ 건기식 소개

2021-03-16     최민지

의료학술 포털 키메디가 자사 병·의원 대상 의료쇼핑몰 키메디몰과 연계해 의사대상 의료쇼핑몰 최초로 영상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커머스에서는 근육과 면역강화에 특화된 아미노산 건강기능식품 '리쥬브네이트 플러스'가 소개된다. '리쥬브네이트 플러스'는 병원 판매 전용 제품으로, 3월 한달간 본품 추가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영상커머스란 기존 의료 학술 온라인 세미나 형식에 더해, 키메디 사이트 메인에서 상품 소개 영상을 송출하고 키메디몰 프로모션을 연계해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번 영상커머스는 3월 8일부터 3월 21일까지 키메디포털과 키메디몰, 키메디 산부인과몰을 통해 송출된다.

키메디 관계자는 “키메디와 키메디몰에서는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병원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 중이고 영상커머스 후속편도 계속해서 진행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병원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금 상황에 '병원 전용' 신제품을 선보이는 만큼 병원 수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키메디는 제약세미나, 학회 생중계, 의약품 및 의료기기 커머스, 컨벤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의료인을 위한 통합 학술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 의사 회원수는 2만 8000여 명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