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S플랫폼, 콘텐츠산업과 커머스산업 협업...코로나19 위기극복 기여할 것

자체 플랫폼인 케이스타즈몰(K:STARS Mall) 위한 방송스튜디오, 쇼핑몰, 아카데미 구축예정

2021-03-01     박기연 기자

블록체인컨설팅 및 온ㆍ오프라인 월간지 블록체인어스(BLOCKCHAINUS) 발행사인 (주)B:STARS파트너스(대표이사 홍석진)는 자회사 (주)K:STARS플랫폼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K:STARS플랫폼(대표이사 권태형)은 K:STARS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연예인, 셀럽, 인플루언서 등 스타인플루언서들과 "MCN동행계약"을 체결하고 커머스 호감도를 높임으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격고있는 연예계와 유통업계의 콜라보 업무협력을 통해 언택트(Untack) 산업의 시장확대에 비중있는 역활을 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자체플랫폼인 케이스타즈몰(K:STARS Mall) 구축을 위해 라이브 방송스튜디오, 종합쇼핑몰 등 방송 및 커머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향후, MD 및 쇼호스트 발굴을 위해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아카데미를 구축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K:STARS플랫폼은 자체 플랫폼인 케이스타즈몰(K:STARS Mall) 구축을 위해 라이브 방송스튜디오, 종합쇼핑몰 등 방송 및 커머스 인프라를 구축한 후 MD 및 쇼호스트 발굴을 위해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아카데미를 구축할 예정이다.

K:STARS플랫폼은 자체 플랫폼인 케이스타즈몰(K:STARS Mall) 구축을 위해 라이브 방송스튜디오, 종합쇼핑몰 등 방송 및 커머스 인프라를 구축한 후 MD 및 쇼호스트 발굴을 위해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아카데미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연예계와 방송업계 및 이커머스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조직구성에 나서는 한편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하기 위한 ICT융합 기술개발과 관련업계와의 업무협렵 및 전문기업을 인수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TV홈쇼핑 형태의 라이브커머스 방송포멧에 머무르지 않고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커머스(Contents Commerce)’를 기획하는 등 기존 라이브커머스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스타인플루언스들의 이미지를 훼손하지 않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을 모색해 나갈 것으로 알려져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도전이 기대가 된다.

이에 대해, K:STARS플랫폼 김건철 이사는 "네이버, 카카오 등 대형플랫폼들이 시장을 지배하는 상황에서 스타인플루언서와 유통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뉴노멀(New Normal)이 필요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ICT융복합 기술을 통해 연예계와 유통업계 등 이종산업 간에 상생하는 동행플랫폼을 구축하여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사업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한편, K:STARS플랫폼은 100여명의 스타인플루언서를 영입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들의 스타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자체쇼핑몰을 통해 입점신청 및 제품등록을 받을 예정이다.